티스토리 뷰

목차



    이전 글에서 이어집니다.

     

    4. 만보 걷기 바른 자세

     

    모든 운동에는 바른 자세가 있습니다. 만보 걷기 역시 바른 자세로 해야만 몸에 무리되지 않고 건강에 더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어떤 자세가 좋은지, 어느 정도 시간동안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올바른 자세

    걸을 때의 올바른 자세는 가슴을 펴고 목과 몸통을 곧게 세우며, 시선은 정면의 약간 위쪽을 향하고 턱은 살짝 당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발의 뒤꿈치가 땅에 먼저 닿고, 차례로 발바닥과 발의 앞 끝이 닿은 후 들리는 순서로 걷는 것이 좋습니다.

     

    보폭은 여자는 55~65cm, 남자 60~70cm 정도의 거리가 좋다고 합니다.

    몸의 무게중심은 발뒤꿈치에서 발바닥 바깥쪽으로, 그다음 새끼발가락에서 엄지발가락 쪽으로 옮겨가도록 걷습니다. 이때 호흡의 깊이와 빈도는 걷는 속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따라갑니다.

     

     

     

     

    걸을 때의 속도는 분당 70~100m, 분당 120보 내외가 적당합니다.

    기분 좋은 산책 정도로 걸으신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별로 되지 않습니다. 숨이 차고 힘들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빠르게 걸으셔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앞에서 걸어가는 사람을 차례로 따라잡는 방법으로 빠르게 걸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신체 능력에 맞춰서 걷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되므로 처음에는 현재의 걸음 보폭보다 조금 길에, 보통의 걸음보다 조금 빠르게 하고 점차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스몸비족이란?

    ‘스몸비족’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스마트폰을 보면서 걷느라 길거리에서 고개를 숙이고 걷는 사람을 뜻하는 스마트폰좀비의 합성어입니다.

     

    스마트 폰을 자꾸 보게 되면 시선이 아래를 향하면서 목에 무리를 주어 거북목증후군목디스크를 유발하게 됩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화면에 눈길을 빼앗기는 탓에 자동차에 치이는 등의 사고가 증가하면서 사회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걸을 때 스마트폰은 반드시 가방 또는 주머니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 시간

    개인의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만보를 걷는 데 평균 약 1시간 30 정도 소요됩니다. 신호등에 걸리거나 잠시 멈추게 되는 경우가 생기므로 그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 약 1시간 30~1시간 45분 정도 걸립니다. 만보걷기를 이제 막 시작하였다면 처음부터 1시간 30분을 채우려고 하지 말고 30분정도 걷기 시작하여 점차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5. 앱테크

     

    건강을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헬스 앱과 쏠쏠한 앱테크도 할 수 있는 어플까지 다양한 앱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건강을 챙기면서 적립금까지 받을 수 있다면 안 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보걷기를 꾸준히 하는 제 핸드폰에도 다양한 앱들이 설치되어 있으며, 만보 이후에 앱마다 들어가서 포인트를 받는 기분이 참 뿌듯합니다.

    만보 측정이 가능한 앱(어플) 모음
    만보 측정 어플 모음

     

    소개해 드리는 앱들의 대부분은 제가 사용하고 있으며 하루에 적립되는 포인트들이 많지 않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잘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삼성헬스

    삼성 갤럭시폰을 쓰시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앱입니다. 만보걷기와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설정하여 소비한 칼로리를 계산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손목에 착용하는 워치와 연동되어 신체의 다양한 신호를 해석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토스(toss)

    동네마다 토스 구역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앱입니다. 만보를 달성하면 5개의 선물상자를 통해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나중에 포인트는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보기 기능 이외에 친구(주위 사람)와 함께 토스를 켜고 있을 때나 공동구매를 구경하였을 때, 퀴즈를 맞히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서 하루에 받을 수 있는 적립금이 다른 앱에 비해서 꽤 큽니다.

     

    - 캐시워크

    건강이 캐시다를 내세우며 많은 사람의 휴대폰 초기화면을 채우고 있는 앱입니다. 걷기만 해도 캐시가 쌓인다는 소식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챌린지로 걷기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 모니모

    삼성의 여러 금융사들과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매월 이벤트가 진행되는 앱으로, 매일 오천보 이상 걸으면 젤리가 지급됩니다또, 아침 기상 미션 이벤트에서 정해진 시간에 인증하면 젤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두 이벤트는 1~10, 11~20, 21~30일 세 구간으로 나누어 10일을 연속 출석하거나 오천보를 걷게 되면 젤리를 추가로 하나 더 지급합니다. 그리고 한 달을 빠지지 않고 수행하면 스페셜 젤리를 하나 더 지급합니다.

     

    이 젤리들은 매월 말일 이전에 포인트로 전환하실 수 있으며 꾸준히 모은 후 은행이나 삼성증권으로 계좌이체를 통해서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이 외에도 다른 이벤트도 진행되니 앱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애니핏 플러스(anyFit PLUS)

    삼성화재에서 만든 앱으로 운동미션으로 하루 팔천 보이상 걸으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주로 30포인트 또는 50포인트가 지급됩니다또 매일 복용 중인 약과 식사, 혈압 등 다양한 정보를 입력해도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포인트를 모아서 나중에 현금으로 전환하셔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프레딧

    프레딧 만보기 앱은 3천 걸음에 10, 6천 걸음에 20, 1만 걸음에 30원까지 적립할 수 있어서 최대 60원 적립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한 달을 꾸준히 하면 1,800원까지 가능한 앱테크 어플입니다.

     

    - KB스타뱅킹

    국민은행을 거래하시는 분은 KB스타뱅킹 앱을 쓰고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이 앱 안에 ‘KB매일걷기’ 미션을 통해서 국민 Wallet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도 거래하고 걷기 포인트도 받고, 일거양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앱들을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이 포인트들은 은행 계좌 또는 증권 계좌로 이체하여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고 현명하게 앱테크하시길 추천합니다.

     

     

     

     

     

     

    기후행동 기회소득 - 3만원 받는 앱테크, 참여 이벤트

    "지구를 위한 착한 행동에 착한 보상을!"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경기도에서 시작한 사업입니다. 나날이 뜨거워지는 지구를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행동을 찾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info.smartjj.co.kr

     

    반응형